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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se Studies

GENIE TV (지니TV)

페이지 정보

디지베이스  23-09-18 19:34 

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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﹅About GENIE TV (고객 소개)

KT의 IPTV서비스사로 2022년 10월 서비스명을 ‘olleh tv’에서 ‘Genie TV’로 변경하였습니다. 서비스명 변경과 동시에 GENIE TV는 콘텐츠 수급 및 가입자 수 확보가 부담되는 OTT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대신, 티빙과 같은 타사 OTT를 GENIE TV를 통해 이용 가능하도록 서비스 개편을 통해 '미디어 포털'을 도입하였습니다. 지니TV는 현재 약 943만명의 가입자를 확보, 국내 IPTV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.
 

﹅The Challenges (고객의 니즈)

  • * 가입자들에게 안정적인 신호 확보를 통한 1년 365일 끊김 없고 영상을 또렷하게 제공
  • * 위성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및 태양 전파 간섭과 같은 태생적 한계 극복
  • * 위성 채널의 주파수 포화 상황 문제 해결
  • * 위성 서비스 대비 비용 절감

﹅Digibase’s Role & The Solution (디지베이스의 역할 및 구축 내용)

  • * AWS Elemental MediaConnect Deploy와 Configuration
  • * 해외PP사인 블룸버그와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워크로드 구성
  • * 해외PP사인 블룸버그와 다이렉트 유지보수 채널 확보
  • * Last mile 구간에 AWS Direct Connect 구성 때 KT와 KINX 기술 지원
  • * 상용 서비스 이후 장애 대처와 유지보수 활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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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e Benefits (도입 결과)

  • * 위성 서비스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기상 악화로 인한 품질 이슈가 사라지고, 오히려 안정적인 채널 수신이 가능하게 됐습니다.
  • * 위성 서비스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던 태양 간섭으로 인한 수신 중단 이슈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.
  • * 위성 서비스 대비 수신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.
  • * 위성 서비스 대비 고화질을 위한 비트레이트 전송이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.